106닷지(Dodge) 듀랑고(Durango) 1997
닷지 다코타(Dakota) 트럭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SUV
지 듀랑고(Durango)는 닷지 다코타(Dakota) 트럭을 기반으로 한 강력하고 효율적인 SUV로, 1997년형 듀랑고는 트럭과는 다른 주행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다음은 그 주요 특징과 성능에 대한 정보입니다:
차체와 구조: 듀랑고는 다코타 트럭의 차체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이는 매우 튼튼하고 내구성 있는 구조를 가졌습니다. 네바퀴를 굴리는 디자인은 더욱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했습니다.
서스펜션: 다코타의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한 듀랑고는 앞서 더블위시본 서스펜션과 토션바 스프링을 사용하여 편안한 주행을 실현했습니다. 뒷부분에는 판스프링이 사용되었으며, 이러한 조합은 우수한 조향성과 안정성을 제공했습니다.
드라이브 시스템: 듀랑고는 4륜구동 시스템을 제공하여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우수한 트랙션을 제공했습니다. 운전자는 저속 4WD 및 고속 4WD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으며, 후륜구동 모드를 선택하여 고속 주행 시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엔진 옵션: 듀랑고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이 중에는 3.9리터 V6, 5.2리터 V8, 그리고 강력한 5.9리터 엔진이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5.9리터 엔진은 거대하고 무거운 SUV 차량에 적합한 엔진으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했습니다.
브레이크 및 내부 공간: 11인치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는 제동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내부 공간은 최대 8명의 승객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닷지 듀랑고는 풀사이즈 SUV로서 강력한 성능과 편안한 승차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으로, 다양한 운전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최고속도 | 184km/h |
0-97km/h | 8.7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5,898 |
변속기 | 4단 자동 |
최고 출력 | 250마력(@4,000) |
토크 | 45.2kg.m(@3,200) |
공차 중량 | 2,295kg |
연비 | 5.3km/l |
107 닷지(Dodge) 허스트 해미 다트(Hurst Hemi Dart) 1968
드래그 레이스용으로 제작되어 압도적 성능을 뽐내며 드래그 레이싱을 정복한 차
닷지 허스트 해미 다트(Hurst Hemi Dart)는 1968년에 출시된 차량으로, 드래그 레이스 경쟁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뽐내어 주목받았습니다. 이 차량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드래그 레이스 전용: 허스트 해미 다트는 드래그 레이스용으로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NHRA 슈퍼 스탁 클래스에서 놀라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크라이슬러와 허스트(Hurst)는 총 72대의 차량을 드래그 레이스용으로 제작했습니다.
편의 장비: 이 차량은 드래그 레이싱을 위해 설계되었지만, 라디오, 히터, 뒷좌석, 방음재 등의 편의장비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트렁크에 위치했습니다.
외관: 허스트 해미 다트는 베이스 도색으로 화이트 색상을 사용하였으며, 레이싱을 상징하는 그래픽 디자인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앞 펜더와 보닛은 유리 섬유로 제작되었고, 강철 도어와 펜더는 가벼운 재질로 만들어져 무게를 줄였습니다.
엔진: 이 차량은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었으며, 500마력의 출력을 내뿜는 헤미(Hemi)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엔진은 1251 암축비, 단조 크랭크, 고성능 캠샤프트, 그리고 할리(Holley) 4배럴 카뷰레터를 포함하여 고도로 튜닝되었습니다.
주행 성능: 허스트 해미 다트는 드래그 레이스를 위한 특별한 스펙을 가지고 있었으며, 커다란 뒷 휠아치는 슬릭
최고속도 | 224km/h |
0-97km/h | 3.6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6,980 |
변속기 | 4단 수동 |
최고 출력 | 425마력(@6,000) |
토크 | 64.8kg.m(@4,600) |
공차 중량 | 1,361kg |
연비 | 2.1km/l |
108닷지(Dodge) 램(Ram) 1994
당시 픽업트럭 중 가장 큰 엔진을 장착했던 닷지의 풀사이즈 픽업트럭
1994년에 출시된 닷지 램은 그 당시의 풀사이즈 픽업 트럭 중에서 가장 큰 엔진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이 차량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닷지 램은 직전 세대의 램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램의 외관은 높이 치켜올라간 보닛과 낮게 위치한 헤드라이트로 인해 독특하게 보이며, 이러한 디자인 특징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닷지의 다른 모델인 다코타에도 도입되었습니다.
엔진: 닷지 램은 닷지 바이퍼(Viper)의 V10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이 V10 엔진은 당시 양산형 픽업 트럭 중에서 가장 큰 엔진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 엔진은 8.6:1의 낮은 입축비를 가지고 있어 낮은 RPM 범위에서도 높은 토크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시퀸셜 퓨얼 인젝션(SFI) 방식을 사용하여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차체와 서스펜션: 램은 바디-온-프레임(body-on-frame) 방식을 사용하여 차체가 매우 튼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트럭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무거운 픽업 트럭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더블위시본과 판스프링 서스펜션을 사용하여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옵션: 램은 4륜구동 옵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뛰어난 트랙션을 제공했습니다.
최고속도 | 180km/h |
0-97km/h | 7.5초 |
엔진 형태 | V10 |
베기량 | 7,996 |
변속기 | 4단 자동 |
최고 출력 | 300마력(@4,000) |
토크 | 59.4kg.m(@2,800) |
공차 중량 | 2,446kg |
연비 | 4.8km/l |
109 닷지(Dodge) 스텔스(Stealth) R/T 터보 1993
미쓰비시 3000GT와 뱃지만 다른 차로,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한 드라이빙 머신으로 유명했다.
닷지 스텔스 R/T 터보는 드라이빙 머신으로 알려진 차량으로, 미쓰비시 3000GT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갖고 있었습니다:
미쓰비시와 공동 개발: 스텔스 R/T 터보는 닷지 뱃지를 달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미쓰비시 3000GT와 많은 부분에서 동일한 차량으로, 일본의 조립 라인에서 생산되었습니다. 차체,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등이 동일했으며, 이는 두 차종 간의 유사성을 강조합니다.
서스펜션: 스텔스 R/T 터보는 맥퍼슨 스트럿(MacPherson strut) 서스펜션을 사용하여 주행 안정성을 제공했습니다. 뒷부분에는 트레일링 암(Trailing arm)과 안티롤바(Anti-roll bar)가 장착되어 주행 특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엔진: 엔진은 강성을 높이기 위해 강철 블락을 사용하였으며, 알루미늄 듀얼 오버헤드 캠샤프트가 채용되었습니다. 기본형 엔진은 164마력을 발휘하였으며, R/T 배전은 222마력의 고성능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최상위 모델인 R/T 터보는 미쓰비시 TD04 트윈터보차저를 장착하여 300마력의 뛰어난 출력을 제공했습니다.
드라이브 시스템: 스텔스 R/T 터보는 사륜구동(4WD) 및 4륜 조향(4WS) 옵션을 제공하여 주행 안정성과 조향 민처를 향상시켰습니다.
에어로 다이내믹스: 차량은 전방 스포일러를 사용하여 시속 80km 이상에서 공기 흐름을 효과적으로 제어했습니다. 또한, 리어 스포일러는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닷지 스텔스 R/T 터보는 미쓰비시와의 협력으로 개발된 차량으로, 고성능과 주행 동역학을 강조하여 드라이빙 열정을 즐기고자 하는 운전자들에게 매력적이었습니다.
최고속도 | 243km/h |
0-97km/h | 5.3초 |
엔진 형태 | V6 |
베기량 | 2,966 |
변속기 | 5단 수동 |
최고 출력 | 300마력(@6,000) |
토크 | 42.4kg.m(@2,500) |
공차 중량 | 1,729kg |
연비 | 6.4km/l |
110닷지(Dodge) 슈퍼비(Super Bee) 1969
머슬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크라이슬러가 작정하고 출시한 머슬카로, 가장 가벼운 차체에 가장 강력한 엔진을 심어서 퍼포먼스가 막강했다.
닷지 슈퍼 비(Super Bee) 1969는 머슬카(Muscle Car) 경쟁에서 크라이슬러가 우위를 차지하려고 노력하며 출시한 고성능 차량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엔진: 슈퍼 비는 가장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여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했습니다. 이 차량은 7.2리터(440 cubic inches)의 대형 V8 엔진을 사용했으며, 식스팩(Six Pack) 카뷰레터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2배럴 할리 카뷰레터가 3개 장착되어 있었으며, 이것은 스로틀을 열 때 3개의 카뷰레터가 모두 작동하여 공기와 가솔린을 효율적으로 혼합하여 엄청난 출력을 산출했습니다.
성능: 슈퍼 비는 엄청난 출력을 발휘하여 1/4마일 레이스를 14초 안에 주행하여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그 당시에는 매우 빠른 성능이었고, 머슬카 경쟁에서 크라이슬러가 경쟁우위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차체와 서스펜션: 슈퍼 비는 닷지 코로넷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었지만, 가장 가벼운 차체를 사용하여 높은 출력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헤비듀티 토션바 서스펜션을 사용하여 핸들링을 향상시켰으며, 이는 차량이 높은 속도에서도 안정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디자인: 슈퍼 비는 거친 본능과 힘을 나타내기 위해 검은색 스틸 휠과 고난이도의 디자인을 채용하여 외관적으로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닷지 슈퍼 비는 1969년에 머슬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으며, 크라이슬러가 경쟁에서 성공을 거두는데 도움을 주었던 고성능 차량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최고속도 | 208km/h |
0-97km/h | 6.0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7,210 |
변속기 | 4단 수동 |
최고 출력 | 390마력(@4,700) |
토크 | 66.2kg.m(@3,200) |
공차 중량 | 1,863kg |
연비 | 2.5k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