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Chevolet) 임팔라(Impala) SS427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강력한 엔진을 장착한 스포츠
1967년에 쉐보레 임팔라 SS427는 넓은 공간을 제공하면서 강력한 엔진을 장착한 스포츠카로 소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넓은 슈퍼카를 갖고 싶은 사람"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쉐보레가 콜벳에서 사용한 빅 블락 엔진을 임팔라에 적용함으로써 높은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임팔라 SS427는 1967년에 출시되었을 때, "Rat" 엔진으로 알려진 레전더리한 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이 엔진은 큰 실린더 헤드와 벨브를 가지고 있어 뛰어난 출력과 토크를 제공했으며, 이로써 임팔라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1960년대 임팔라는 넓은 전면부 디자인으로 유명했지만, 1967년의 패스트백 쿠페 스타일 이후, 차체 강성을 더 확보하여 우수한 핸들링을 위해 디자인이 변화했습니다. SS427 모델은 우수한 서스펜션을 통해 거대한 머슬카 중에서 가장 좋은 핸들링을 자랑했습니다. 그러나 이 모델은 1968년에 단종되었으며, 그 후에는 다른 임팔라 모델이 개발되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 SS427는 자동차 팬들에게 레어하고 강력한 머슬카로 기억되며, 1960년대의 미국 자동차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모델 중 하나입니다.
최고속도 | 211km/h |
0-97km/h | 7.1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7,439 |
변속기 | 3단 자동 |
최고 출력 | 360마력(@4,400) |
토크 | 67.5kg.m(@3,200) |
공차 중량 | 1,755kg |
연비 | 4.1km/l |
쉐보레(Chevolet) 임팔라(Impala) 1958
트라이-쉐비를 계승하여 출시된 쉐보레의 대형 세단
1958년에 출시된 쉐보레 임팔라는 트라이-쉐비 모델을 계승하면서 대형 세단 시장에서 성공을 거뒀습니다. 이 모델은 1955년부터 1957년까지 큰 성공을 거둔 트라이-쉐비를 이어받는 것은 어려운 과제였지만, 쉐보레는 임팔라를 통해 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임팔라는 새로운 차체 디자인을 통해 이전 모델과의 차이를 두었습니다. 이 모델은 차체를 더 낮게 만들고자 했고, X 프레임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차체를 개발했습니다. 이 프레임은 중앙에서 조립되는 형식을 취했는데, 이는 차체의 옆 부분에서 강성을 확보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차체 강성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보강재들이 사용되었습니다.
임팔라는 엔진 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새로 개발된 W 시리즈 엔진은 소형 트럭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250마력을 발휘했으며, 315마력 버전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에어 서스펜션을 선택하는 옵션도 제공되어 더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쉐보레 임팔라는 1958년에 대형 세단 시장에서 성공을 거뒀으며, 이후 많은 차량 팬들에게 사랑받는 모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최고속도 | 184km/h |
0-97km/h | 10.5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5,702 |
변속기 | 3단 수동 |
최고 출력 | 250마력(@4,400) |
토크 | 45.2kg.m(@2,800) |
공차 중량 | 1,572kg |
연비 | 5km/l |
쉐보레(Chevolet) 임팔라(Impala) 1960
쉐보레 라인업 중 가장 최고급 모델로큰 차체와 강력한 성능, 다양한 옵션을 자랑했다.
1960년식 쉐보레 임팔라는 쉐보레 라인업 중에서 가장 최고급 모델로 손꼽히며, 큰 차체, 강력한 성능, 다양한 옵션을 자랑하는 차량으로서 주목받았습니다. 이 모델은 1959년에 이어 쉐보레의 라인업 정상에 위치하며,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럭셔리한 내장을 제공하는 모든 면에서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임팔라는 커다란 차체와 야성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했으며, 풍부한 출력(마력)을 자랑했습니다. 그러나 핸들링 측면에서는 편안함을 우선시하고 날카로운 핸들링보다는 승차 편의성을 추구했는데, 1960년 모델에서는 앞 더블 위시본과 뒤 코일 스프링 서스펜션을 도입하여 핸들링을 개선했습니다.
엔진 옵션으로는 직렬 6기통 5.7리터 엔진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차체를 더 길고 낮아 보이게 하는데 주력하며, 구매자들이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커스터마이징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사이드 스커트, 스포트 라이트, 휀더 가드, 원격제어 트렁크, 에어컨과 같은 다양한 편의장비가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임팔라는 6인승으로도 선택할 수 있어 가족을 위한 넓은 승차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특성과 옵션 덕분에 임팔라는 많은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1960년대의 미국 자동차 문화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모델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최고속도 | 230km/h |
0-97km/h | 4.8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7,669 |
변속기 | 3단 자동 |
최고 출력 | 525마력(@6,200) |
토크 | 71.9kg.m(@4,200) |
공차 중량 | 1,477kg |
연비 | 2.1km/l |
쉐빌레(Chevelle) 몬테 카를로 SS454(Monte Carlo SS454)
쉐빌레(Chevelle) 플랫폼에 강력한 엔진과 럭셔리한 소재를 사용한 머슬카
쉐보레 몬테 카를로 SS454은 1970년대에 럭셔리한 머슬카로 인기를 얻었던 모델 중 하나였습니다. 이 차량은 쉐보레 쉐벨레(Chvelle)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강력한 엔진과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럭셔리함과 성능을 결합한 차량으로서 주목받았습니다.
몬테 카를로의 1970년식 디자인은 그 럭셔리함으로 눈에 띄었습니다. 이 모델은 쉐벨레 플랫폼을 사용했지만 휠베이스를 늘려 고유한 디자인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바디와 색시(차체 프레임) 사이에 고무 마운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노면에서 오는 진동을 줄이고 실내로 들어오는 소음을 최소화했습니다.
몬테 카를로 SS454는 강력한 빅 블럭 엔진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LS-5 엔진은 긴 스트로크(ong Stroke)를 가지고 있어 고르게 강력한 토크를 전 rpm 범위에서 제공했습니다. 더 높은 출력을 원하는 경우, 이후 모델에서는 450마력을 발휘하는 엔진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서스펜션 측면에서는 전륜에 위시본(위시본 앞 사스펜션)을 사용하고 뒷부분에는 코일 스프링을 사용했으며, 자동 레벨 컨트롤 시스템과 온보드 에어 컴프레셔가 사용되었습니다. 내부는 세미 버킷시트와 월닛 대쉬보드로 장식했습니다
최고속도 | 211km/h |
0-97km/h | 7.1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7,439 |
변속기 | 3단 자동 |
최고 출력 | 360마력(@4,400) |
토크 | 67.5kg.m(@3,200) |
공차 중량 | 1,755kg |
연비 | 4.1km/l |
쉐빌레(Chevelle) 노마드 (Nomad) 1956
쉐보레에서 만든 고성능 소프츠 왜건으로, 퍼포먼스와 실용성을 잡았다.
쉐보레 노마드(Nomad)는 1955년에서 1957년까지 생산된 쉐보레 라인업 중에서 최상위 모델로서, 고성능 소프트 왜건(소프트톱)으로서 퍼포먼스와 실용성을 결합한 모델로 꼽힙니다. 이 차량은 자동차 역사에서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1955년에 노마드가 처음 등장할 때, 새롭게 개발된 V8 스몰블락 엔진이 도입되어 이전의 4.3리터 엔진을 대체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엔진은 세단과 웨건 모델에서 최대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조정된 버전이었습니다. 노마드는 다른 웨건 모델과 구별되는 특징적인 2도어 바디와 테일게이트 디자인을 가졌는데, 이로써 스포티한 룩과 실용성을 결합한 디자인을 제공했습니다.
노마드의 기본 모델은 전 더블위시본과 후 판스프링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V8 엔진에서 162마력을 발휘했습니다. 이 차량은 1956년형 콜벳에서 가져온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차체를 더 낮게 디자인하여 핸들링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과거의 4.3리터 엔진을 최신의 5.8리터 스몰블락 엔진으로 교체하고 B&M 슈퍼차저를 추가하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노마드는 매우 완성도가 높은 차량으로서, 이후 세대에서는 주로 커스텀 페인트 및 몇 가지 마이너한 디자인 변경만이 이루어졌습니다. 쉐보레 노마드는 고전적인 자동차 디자인과 성능을 사랑하는 열렬한 팬들에게 여전히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 210km/h |
0-97km/h | 5.5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5,866 |
변속기 | 3단 자동 |
최고 출력 | 400마력(@4,800) |
토크 | 56.7kg.m(@3,000) |
공차 중량 | 1,523kg |
연비 | 3km/l |
출처 : 슈퍼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