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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카 Super Car 전설로 기억되다 (14)

by dan-83 2023. 10. 31.

쉐보레(Chevolet) 쿠페(Coupe) 1940

 

쉐보레(Chevolet)쿠페(Coupe) 1940

 

 

쉐보레 최초로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쿠페로,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 하기도 했다.

 

1940년에 출시된 쉐보레 쿠페는 쉐보레의 중요한 모델 중 하나로, 그 시대의 자동차 역사에 획을 그은 차량입니다. 이 쿠페는 다양한 측면에서 혁신적이었고, 레이스에서의 성과로도 기억되는 차량입니다.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스틸 사용

 

쉐보레 1940년 쿠페는 쉐보레 역사상 처음으로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스틸을 동시에 사용한 차량으로, 이로써 경량화와 내구성을 모두 확보하였습니다. 이러한 재료 선택은 당시에 혁신적이었으며, 차량의 성능 향상에 기여했습니다.

레이싱 우승

 

이 차량은 레이스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후안 마뉴엘 판히오라는 유명한 레이싱 드라이버가 이 쿠페로 그란 프리모 델 노르테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사건은 이 차량을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쉐보레는 레이스에서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습니다.

기술적 혁신

 

이 모델은 기술적으로도 혁신적이었습니다. 독립형 A-암 서스펜션과 재규어의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을 채택하여 운전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거대한 브레이크 디스크와 4포트 캘리퍼를 사용하여 제동력을 뛰어나게 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혁신은 당시의 다른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이루었습니다.

엔진과 성능

 

이 쿠페는 콜벳의 스몰블락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3개의 2배럴 카뷰레터를 사용하여 고성능을 제공했습니다. 중앙 카뷰레터를 사용하는 평소 모드와 스로틀을 깊게 밟을 때 3개의 카뷰레터가 모두 활성화되는 모드를 갖추어 성능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콜벳의 전자식 시트를 장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1940년 쉐보레 쿠페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적 요소로 그 시대를 빛내었으며, 레이스에서의 성과로 머슬카 열풍에 큰 기여를 한 차량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쉐보레의 역사와 자동차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219m/h
0-96km/h 6.8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5,358
변속기                        4단 자동
최고 출력                    300마력(@5,000)
토크 43.3kg.m(@3,20000)
공차 중량 1,318g
연비  5.25km/l

 

쉐보레(Chevolet) C10 1973

 

쉐보레(Chevolet) C10 1973

 

 

현대적인 디자인을 한 픽업트럭으로, 강력한 엔진을 장착했으며 튜닝이 용이했다.

 

1973년에 쉐보레의 소형 픽업 트럭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 모델은 보다 부드러우면서 현대적인 외관을 갖추었으며, 이러한 변화로 튜닝 열풍을 불러일으키기에 이상적이었습니다.

 

차량의 루프레일 디자인은 도어 패널을 침범하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곡선을 채택하여 사이드 유리도 곡선 형태를 띠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측면 라인은 더 유려한 곡선을 갖추어 트럭을 더 넓어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차량의 외관은 공격적이었고, 이러한 디자인 특징으로 1973년형 C10은 다수의 튜닝 업체들에 의해 개조 및 튜닝이 이루어졌습니다.

 

튜닝 업체들은 스프링을 낮추는 등의 작업을 통해 지면과 트럭 간의 간격을 줄일 수 있었으며, 판스프링과 차축 사이의 블록을 조절하여 차체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튜너들은 차량의 높낮이와 핸들링을 조절하며 개인 맞춤형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델의 특징 중 하나는 보닛 아래에 장착된 7.4리터 콜뱃 빅블락 엔진입니다. 이 엔진은 충분한 힘을 제공하여 1/4마일을 15초 이내로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엔진을 갖춘 트럭은 튜닝 업체들에게 인기를 끌며, 1973년형 C10은 튜닝 열풍의 중심이 되었고 다양한 개조와 성능 향상이 이뤄졌습니다.

 

최고속도 195km/h
0-97km/h 7.8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7,439
변속기 3단 자동
최고 출력                   425마력(@6,200)
토크 67.5kg.m(@3,400)
공차 중량 1.838kg
연비  2.5km/l

 

 

쉐보레(Chevolet) 엘 카미노(E Camino) SS454

1970쉐보레(Chevolet) 엘 카미노(E Camino) SS454

 

 

쉐보레 머슬카의 정점에 있는 모델로, 최고 450마력을 발휘했다.

 

쉐보레 엘 카미노 SS454은 쉐보레 머슬카의 정점에 위치한 모델로, 그 높은 성능과 강력한 엔진으로 인해 많은 머슬카 팬들에게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1970년에 출시되어 자동차 역사상 큰 주목을 받았으며,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고 450마력의 엔진

 

엘 카미노 SS454는 최고 450마력을 발휘하는 엔진으로 무장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당시의 머슬카 중에서도 굉장히 강력한 성능을 제공했으며, 속도와 가속력 면에서 정말로 빛을 발하였습니다.

엘 카미노의 역사

 

엘 카미노는 1960년부터 4년간 생산이 중단된 후, 196465리티의 엔진을 탑재하여 다시 등장했습니다. 1968년에는 대대적인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디자인은 부드럽고 곡선적으로 변화하였으나, 6.5리터 엔진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7.4리터 V8 'Rat' 엔진

 

1970 엘 카미노는 7.4리터 V8 'Rat' 엔진을 장착하여 출시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2가지 버전으로 선택할 수 있었으며, 약간 덜 강력한 엔진은 360마력을 발휘했고, 강력한 엔진을 선택하면 무려 450마력의 엄청난 출력을 낼 수 있었습니다.

운전 특성

 

이 차량은 뒷부분에 하중이 매우 가벼워, 급가속 시 뒷바퀴가 격렬하게 휘청이는 특성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엘 카미노 SS454는 운전자에게 강한 스릴을 선사하며, 특히 드래그 레이싱 등의 스포츠 용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쉐보레 엘 카미노 SS454은 고성능 엔진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머슬카 팬들에게 사랑받았으며, 역사상 머슬카의 정점을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450마력의 엔진과 과감한 운전 특성으로 머슬카 열풍을 한차례 뜨겁게 달구었던 차량입니다.

 

 

최고속도 208km/h
0-97km/h 7.0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7,439
변속기 3단 자동
최고 출력 360마력(@4,400)
토크 67.5kg.m(@3,200)
공차 중량 1,941kg
연비  5km/l

 

쉐보레(Chevolet)  ll SS

1967 쉐보레(Chevolet) ll SS

 

강력한 엔진을 장착했지만 지루한 외모와 부족한 제동력이 단점으로 지적된 2도어 쿠페

 

5.7리터 79년 콜벳 V8 엔진을 장착한 2도어 쿠페, 쉐비-1|, 1966SS모델은 압도적인 엔진 파워를 갖추었지만 외관은 일상적이고 제동력면에서의 한계로 비해 약간의 지루함을 지닌 차량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식은 이 모델이 출시된 시기에 현실적이었으며, 이 모델은 특정 측면에서 놀라운 미국 머슬카의 선두주자로 나타났습니다.

 

무난한 디자인과 제동력 한계

 

쉐비-1|, 또는 1966SS모델은 기본적으로 보통의 외관을 가졌으며, 이로 인해 초기에는 그냥 레저를 즐기는 노인들의 차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미국 머슬카의 대표적인 특징인 외모의 과감한 디자인과 파워와는 거리가 있었습니다.

5.7리터 79년 콜벳 V8 엔진의 엄청난 퍼포먼스

 

그러나 1966년에 SS모델에 장착된 5.7리터 79년 콜벳 V8 엔진은 이 차량을 완전히 변화시켰습니다. 강력한 엔진은 뛰어난 퍼포먼스와 가벼운 차체와의 조합으로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이 엔진은 머슬카 열풍의 중심이 되었으며, 속도와 가속력에서 경쟁을 주도하였습니다.

브레이크와 진동 문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차량은 몇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었습니다. 퍼포먼스를 발휘할 때 드럼식 브레이크의 제동력 부족으로 불안정한 제동성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판스프링 설계의 문제로 급가속 시 진동 문제가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퍼포먼스 모델과 기본 모델

 

이 모델은 275마력을 발휘하는 기본형 모델과 퍼포먼스 모델 두 가지로 판매되었습니다. 하지만 퍼포먼스 모델이 콜렉터들 사이에서 훨씬 인기가 많았습니다. 퍼포먼스 모델은 1/4마일을 14초 이내로 주파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종합하면, 쉐비-1| 또는 1966SS모델은 초기에는 외관과 제동력에서의 한계로 평가되었지만, 강력한 5.7리터 79년 콜벳 V8 엔진을 장착하여 머슬카의 세계에 큰 파급효과를 미쳤습니다. 이 차량은 현실적이고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머슬카의 대표적 사례 중 하나로 손꼽히며, 머슬카 열풍의 중심으로 등장한 모델 중 하나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197km/h
0-97km/h 6.5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5,358
변속기 4단 수동
최고 출력 350마력(@5,800)
토크 48.6kg.m(@3,600)
공차 중량 1,427kg
연비  5km/l

 

쉐보레(Chevolet) 임팔라(lmpala) SS 1996

쉐보레(Chevolet)임팔라(lmpala) SS 1996

 

 

 

현대적인 기술이 접목된 강력한 럭셔리 머슬카

 

1996년에 출시된 쉐보레 임팔라 SS는 현대적인 기술과 강력한 엔진을 결합한 럭셔리 머슬카로,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자동차 팬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 모델은 머슬카의 특징과 현대적인 기술의 조화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머슬카 특징

 

쉐보레 임팔라 SS는 머슬카의 강조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묵직한 외관과 강력한 스타일은 머슬카의 정수를 대표하며, 1993년 컨셉트카로 데뷔한 후 대중적인 반응을 얻어 양산차 제작이 결정되었습니다.

엔진과 성능

 

이 모델은 5.7리터 스몰블락 V8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멀티포인트 인젝선(MPI) 방식을 채택하여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0-96km/h까지 7초 이내에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시속 224km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성능은 머슬카 팬들에게 큰 매력을 뽐내었습니다.

주행성과 안전

 

무게가 약 2톤인 이 모델은 두꺼운 안티롤바와 딱딱한 서스펜션을 갖췄으며, 이로 인해 접지력이 우수했습니다. 견고한 프론트 스핀들과 거대한 12인치 브레이크 디스크는 주행하고자 하는 욕구를 자극하였으며, 안전성면에서도 신뢰성을 제공했습니다.

럭셔리 인테리어

 

임팔라 SS의 내부는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가득했으며, 머슬카의 성능과 현대적인 럭셔리 카의 조화를 보여주었습니다. 고급 소재와 디자인은 이 모델을 럭셔리 머슬카의 조상으로 불리게 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쉐보레 임팔라 SS 1996은 머슬카의 성능과 럭셔리를 훌륭하게 결합한 모델로, 현대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머슬카의 정점을 대표하는 차량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자동차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중요한 차량 중 하나입니다.

 

최고속도 224km/h
0-97km/h 6.6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5,735
변속기 4단 자동
최고 출력 260마력(@5,000)
토크 44.6kg.m(@3,200)
공차 중량 1,923kg
연비  7.5k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