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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카 Super Car 전설로 기억되다 (13)

by dan-83 2023. 10. 30.

쉐보레 ( Chevolet) 콜뱃 (Corvette) 1956 - 1962

 

쉐보레 ( Chevolet) 콜뱃 (Corvette) 1956 - 1962

 

경력한 V8엔진을 장착하고 뛰어난 스타일을 가진 최고의 스포츠카

958년형 쉐보레 코르벳트 (Chevrolet Corvette)은 스포츠카의 정점에 위치하며, 1950년대 후반의 고급 스포츠카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모델은 다양한 기술과 스타일적인 특징을 결합하여 훌륭한 스포츠카로 각인되었습니다.

 

주요 특징과 성능:

 

스몰블록 엔진: 코르벳트는 스몰블록 V8 엔진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초기에는 4.5리터 V8 엔진으로 시작하여 1958년에는 4.6리터로 크기가 확장되고, 1962년에는 5.4리터로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엔진은 강력하고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퓨얼 인젝션 시스템: 이 모델은 특히 퓨얼 인젝션 시스템이 뛰어나며, 빠른 가속과 뛰어난 속도를 실현하기 위한 원동력을 제공했습니다.

 

디자인: 1958년형 코르벳트는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어, 미래지향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제공하며 스포츠카의 매력을 높였습니다.

 

성능: 이 모델은 높은 마력과 빠른 가속을 자랑했으며,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스로틀 응답과 핸들링이 뛰어나며, 운전자들에게 스포츠카로서의 쾌적한 주행을 제공했습니다.

 

1958년형 코르벳트는 쉐보레의 스포츠카 전통을 이어갔으며, 다양한 특징과 고급 성능을 결합하여 스포츠카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모델 중 하나였습니다.

 

최고속도 217km/h
0-97km/h 6.1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5,385
변속기 4단 수동
최고 출력 360마력(@6,000)
토크 47.5kg.m(@4,000)
공차 중량 1,337kg
연비  4.4km/l

 

쉐보레(Chevolet) 콜뱃(Corvette) 그랜드 스포츠(Grand Sport)

1960  쉐보레(Chevolet) 콜뱃(Corvette) 그랜드 스포츠(Grand Sport)

 

서킷 레이스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레이싱 버전의 콜뱃

쉐보레 콜벳 그랜드 스포츠 (Chevrolet Corvette Grand Sport)5세대 콜벳이 출시될 때, 콜벳의 디자인을 변화시키고자 탄생한 모델 중 하나로, 1996년에 선보였습니다. 그랜드 스포츠는 1960년대에 SCCA 서킷 레이스 시리즈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던 레이싱 버전의 콜벳으로, 이 차량들은 특히 스트라이프 도색으로 식별되었습니다.

 

이 모델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스펜션: 그랜드 스포츠는 레이싱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두꺼운 안티롤바, 딱딱한 스프링, 그리고 색소버를 사용한 서스펜션을 장착했습니다. 이로써 핸들링이 향상되었고, 노면 정보를 더 정확하게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타이어: 뒷바퀴에 장착된 큰 315/35 타이어는 아치형 보강재로 지원되어 출력을 효과적으로 지탱하고 뛰어난로드 터치를 제공했습니다.

 

엔진: 그랜드 스포츠는 5.7리터 LT-4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이 엔진은 LT-5 엔진 대신에 선택되었고, 피스톤, 밸브, 실린더 등을 계량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이 엔진은 405마력을 발생하며, 6단 수동 변속기와 함께 사용되어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그랜드 스포츠는 콜벳의 레이싱 역사와 스포츠카의 역사에서 중요한 모델 중 하나로 간주되며, 레이싱 버전의 특별한 디자인과 고성능 엔진으로 콜벳 팬들에게 사랑받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이 모델은 쉐보레의 스포츠카 전통을 이어가며 레이싱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최고속도 270km/h
0-97km/h 4.7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5,735
변속기 6단 수동
최고 출력 330마력(@5,800)
토크 45.9kg.m(@4,500)
공차 중량 1,499kg
연비  7.5km/l

 

쉐보레(Chevolet) 콜뱃 스팅레이(Corvette Sting Ray) 1963

 

쉐보레(Chevolet) 콜뱃 스팅레이(Corvette Sting Ray) 1963

 

 

쉐보레 콜셋의 레이싱 프로그램에서 가져온 차체에 멋진 디자인을 입힌 쉐보레의 걸작품

1983년에 출시된 2세대 쉐보레 콜벳 (Chevrolet Corvette) 스팅레이 (Stingray)는 레이싱 프로그램에서 가져온 차체에 멋진 디자인을 입혀 쉐보레의 걸작 중 하나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쉐보레의 레이싱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으며, 디자이너 빌 미셸 (Bill Mitchell)과 래리 시노다 (Larry Shinoda)"스팅레이"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하였습니다. 이 스타일은 1983년에 출시된 2세대 콜벳 이후 처음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스팅레이는 하드탑과 오픈탑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레이싱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쉐보레의 역사에서 뚜렷한 디자인 변화를 보여주며, 특히 리어 윈도우의 절반을 잘라내어 고유한 스타일을 형성하였습니다.

 

스팅레이는 독립적인 서스펜션을 도입하여 핸들링을 극적으로 향상시켰으며, 재규어 XKE 레이스카와 경쟁할 만한 성능을 제공하였습니다. 후륜에는 판 스프링 서스펜션을 채택하였고, 기본 엔진은 5.3리터급이었지만 레이스 버전은 360마력의 엔진과 4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스팅레이는 쉐보레 콜벳 역사에서 중요한 모델 중 하나로 간주되며, 그 고유한 디자인과 고성능 엔진으로 스포츠카 팬들에게 사랑받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이 모델은 레이싱과 스포츠카 디자인의 결합으로 쉐보레의 역사에 길이 남아있는 아이콘적인 모델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189km/h
0-97km/h 6.1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5,358
변속기 4단 수동
최고 출력 300마력(@5,000)
토크 48.6kg.m(@3,200)
공차 중량 1,436kg
연비  6.4km/l

 

쉐보레(Chevolet) 콜뱃(Corvette) ZR1

1989   쉐보레(Chevolet) 콜뱃(Corvette) ZR1

LT5엔진이 장착된 최초의 콜뱃으로, 드라이브 모드가 사용되었다.

쉐보레 콜벳 ZR1LT5 엔진이 장착된 최초의 콜벳으로, 1990년에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과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기존 콜벳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고성능 엔진을 제공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다음은 콜벳 ZR1의 주요 특징과 스펙입니다:

 

디자인: ZR1은 후면 차체가 더 넓어지고, 17x11인치 알로이 휠과 315/35 타이어를 장착하여 기존 콜벳 시리즈와 차별화된 스포티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엔진: 콜벳 ZR1은 엔진 기술의 진보를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였습니다. LT5 엔진은 로터스가 쉐보레의 스몰블락 V8 엔진을 기반으로 개량한 엔진으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으며 캠샤프트를 새로이 교체하고 실린더당 밸브 개수를 늘렸습니다. 또한, 실린더 1개당 2개의 연료분사구를 갖추고 있었는데, 이 중 1개는 3500rpm 이하에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스로틀을 깊게 밟아서 3500rpm을 넘어서면 다른 연료분사구가 열리며 최대 405마력의 출력을 내었습니다.

 

서스펜션: ZR1은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서스펜션 모드를 제공했습니다. 투어링, 스포츠, 퍼포먼스의 3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주행 경험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콜벳 ZR1은 뛰어난 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콜벳 팬들과 스포츠카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쉐보레의 역사에서 중요한 모델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288km/h
0-97km/h 5.0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5,735
변속기 6단 수동
최고 출력 405마력(@5,800)
토크 50.1kg.m(@4,800)
공차 중량 1,600kg
연비  5.2km/l

 

쉐보레(Chevolet) 콜뱃(Corvette) C5

1998   쉐보레(Chevolet) 콜뱃(Corvette) C5

 

미국에서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은 콜뱃의 5세대 모델

1997년에 출시된 쉐보레 콜벳 C5은 콜벳의 5세대 모델로, 미국에서 지속적으로 사랑받은 이 레전드리 카의 중요한 챕터 중 하나입니다. 이 모델은 50번째 생일을 맞은 후에도 여전히 엄청난 존재감을 발휘하여 슈퍼카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생산된 모델 중 하나로 꼽히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C5의 가장 주목할 만한 변경점 중 하나는 엔진입니다. 이 모델은 새롭게 개발된 V8 스몰블락 엔진인 LS1을 탑재하였으며, 이 엔진은 C5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LS1 엔진은 새로운 실린더 헤드와 인덕션 시스템, 전자제어식 퓨얼 인젝션, 전자제어식 스로틀 컨트롤, 그리고 레이스카에서 사용되는 것과 유사한 회전속도를 올리는 모터로 강력한 출력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C5는 가벼운 유리섬유로 제작된 바디와 마그네슘 소재의 휠을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무게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차체 바닥은 강철과 발사나무로 만들어져 차체의 강성을 확보하고 향상시켰습니다. 더불어, C5는 트랜스액슬(Transaxle) 레이아웃을 도입하여 무게 분배와 핸들링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C5 콜벳은 미국 자동차의 아이콘 중 하나로 인정받으며, 현대의 슈퍼카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였습니다. 이 모델은 스포츠카 열풍의 중심에서 오랫동안 주목을 받으며, 머슬카와 슈퍼카의 역사에 길이 남아있는 중요한 모델 중 하나입니다.

 

 

최고속도 281km/h
0-97km/h 4.7초
엔진 형태 V8
베기량 5,686
변속기 6단 수동
최고 출력 345마력(@5,400)
토크 47.3kg.m(@4,400)
공차 중량 1,464kg
연비  7.2k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