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Chevolet) 카마로 (Camaro) Z28 1992
카마로 출시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 퍼포먼스카
1982년에 출시된 3세대 카마로는 카마로의 인기를 10년 동안 유지하며, 이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향상된 파워와 1967년부터 시작된 대중의 인기를 얻은 여러 가지 특성을 계속 발전시켰습니다. 이 모델은 카마로 출시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992년에 출시된 퍼포먼스 옵션 중 하나인 "728"로 알려져 있습니다.
728은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Z28 모델의 전통을 이어가며, 빨간색, 하얀색, 검은색의 외장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델은 스포일러와 사이드 스커트를 도입하여 현대적인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뒷 서스펜션은 리지드 액슬 서스펜션이었으며,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LSD)을 사용하여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으며, 세로방향의 파나르 로드를 사용하여 코너링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5리터 V8 엔진은 전자 제어식 퓨얼 인젝션 방식을 도입하여 효율적인 연료 공급을 제공하였으며, 5단 수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운전자에게 즐거운 주행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 모델은 양산차 버전에서 1/4마일을 14초 이내에 주행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결합한 카마로의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 이 차량은 카마로의 장기적인 성공과 스포츠 카 팬들에게 사랑받는 모델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 219m/h |
0-96km/h | 6.5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4,998 |
변속기 | 5단 수동 |
최고 출력 | 235마력(@4,400) |
토크 | 40.5kg.m(@3,20000) |
공차 중량 | 1,411kg |
연비 | 4.9km/l |
쉐보레(Chevolet) 카마로(Camaro) Z28 1997
쉐보레 카마로의 4세대 모델 출시를 기념한 경량 머슬카로, 엔진과 변속기의 조합이 우수했다.
1997년에 출시된 쉐보레 카마로 Z28은 카마로의 4세대 모델로, 경량 머슬카로서 강력한 엔진과 우수한 변속기 조합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이 모델은 1993년에 시작된 4세대 카마로 시리즈의 일환으로, 머슬카의 역사를 지속시키고자 했습니다.
Z28 모델은 특히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쉐보레는 오리지널 가격이 2만 달러 미만으로 설정하여 광범위한 소비자들이 이 모델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차량은 모노코크 바디에 서브프레임 새시를 사용하여 구성되었으며, Z28은 가스 쇼크 업소버를 모든 서스펜션 부분에 적용하여 우수한 조향 및 주행 안정성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리어 서스펜션에는 팬하드 로드와 리지드 액슬이 사용되어 주행 동안 안정성을 더 향상시켰습니다.
이 모델의 엔진은 스몰블락 쉐보레 엔진인 LT1으로, 보닛 아래에 장착되었습니다. LT1 엔진은 멀티-포인트 퓨얼 인젝션, 알루미늄 헤드, 롤러 캠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으며, 10.4:1의 압축비를 자랑했습니다. 특히, 이 모델에서는 6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어 파워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차량의 경량화를 위해 모든 바, 리어 핸들, 보닛, 그리고 루프 등이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전체 무게를 가볍게 유지했습니다. 이로써 카마로 Z28은 경량 머슬카로서 속도와 성능 면에서 우수한 선택지 중 하나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모델은 머슬카 팬들에게 역사적인 모델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으며, 스포츠 카 열풍을 이어갔습니다.
최고속도 | 155km/h |
0-97km/h | 6.1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5,735 |
변속기 | 6단 수동 |
최고 출력 | 275마력(@5,000) |
토크 | 43.9kg.m(@2,400) |
공차 중량 | 1,580kg |
연비 | 6.78km/l |
쉐보레(Chevolet) 카마로(Camaro) SS 1998
쉐보레 카마로의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라인업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강력한 머슬카 중하나이다.
1998년 릴리스된 쉐보레 카마로 SS는 쉐보레 카마로 라인업 중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로, 미국의 대표적인 머슬카 중 하나로 꼽히는 차량입니다. "SS"는 "슈퍼 스포츠" (Super Sport)의 약자로, 1988년 카마로 S가 출시되기 몇 년 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1998년 모델은 특히 역사적으로 중요한 모델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오리지날 카마로 SS는 1967년에 탄생했으며, 5.7리터 V8 엔진에 터보차저를 장착하여 295마력을 발휘했습니다. 이 모델은 특별한 SS 후드, 뱃지, 스트라이프 도색으로 구분되었고, 머슬카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더 최신 버전인 1998년 모델에서는 엔진 출력은 비슷했지만,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경량화에 성공하여 0-96km를 5초 미만에 주행하며, 1/4마일을 13초 미만으로 완주하는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알루미늄 S1 엔진은 305마력까지 발휘하여 탁월한 가속력을 제공했습니다. 뒷쪽에는 리지드 액슬 서스펜션을 사용하였으며, 노면 상태가 좋지 않을 때 핸들링에서 어려움을 겪었을 수 있으나, 앞쪽에는 위시본 서스펜션을 도입하여 주행 안정성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9x17인치 알로이 휠과 275/40 타이어를 사용하여 차량의 지상을 고정하였으며, 이는 쉐보레 머슬카 중에서 가장 빠른 차 중 하나로 손꼽히며, 스포츠 카 팬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998년 쉐보레 카마로 SS는 머슬카의 전통과 역사를 이어받는 모델 중 하나로, 높은 성능과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하여 머슬카 열풍을 이어나갔습니다.
최고속도 | 258km/h |
0-97km/h | 5.2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5,686 |
변속기 | 6단 수동 |
최고 출력 | 320마력(@5,200) |
토크 | 43.9kg.m(@4,400) |
공차 중량 | 1,633kg |
연비 | 9.6km/l |
쉐보레(Chevolet) 카마로 (Camaro) ZL1
쉐보레 역사상 가장 강력한 머슬카로 손꼽히는 한정생산 퍼포먼스카
쉐보레의 역사에서 가장 강력한 머슬카 중 하나로 손꼽히는 한정생산 퍼포먼스 카인 ZL1 카마로는 머슬카의 정점을 대표하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이 차량은 단 69대만 생산되었으며, 그 희귀성으로 유명합니다. ZL1 카마로는 쉐보레 역사상 가장 강력한 카마로 중 하나이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960년대, 레이싱 사고의 반복으로 인해 미국 자동차 생산 협회는 제조사가 공식적으로 레이싱카를 지원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그 결과, 1980년대에는 6.9리터 이상의 엔진이 주로 콜벳이나 풀사이즈 차량에만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정책의 허점을 찾아낸 르벳 엔지니어인 빈스 피긴스는 ZL1을 탄생시킵니다.
ZL1은 기본적으로 SS396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강화된 서스펜션,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 높게 솟아오른 보닛, 그리고 모든 쉐보레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이 엔진은 알루미늄으로 만든 7.2리터 V8 엔진으로, 스물블락 엔진과 비슷한 무게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핸들링면에서도 뛰어났습니다.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하면 ZL1 카마로는 1/4마일을 11초 내에 완주할 수 있었으며, 이는 그 당시에는 매우 강력한 성능이었습니다. 이 모델은 자동차 수집가들 사이에서 귀한 컬렉터 아이템으로 인식되어 15만 달러에서 20만 달러 이상의 높은 가격을 지불하여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ZL1 카마로는 쉐보레의 역사에서 머슬카와 퍼포먼스 카의 정점을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로, 머슬카 팬들에게 아무런 대의가 없는 아이콘적인 차량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 201km/h |
0-97km/h | 5.3초 |
엔진 형태 | V8 |
베기량 | 6,997 |
변속기 | 4단 수동 |
최고 출력 | 430마력(@5,200) |
토크 | 60.8kg.m(@4,400) |
공차 중량 | 1,500kg |
연비 | 2.5km/l |
쉐보레(Chevolet) 콜뱃(Corvette) 1953-1955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쉐보레 최고의 스포츠카
1953년에 GM 모토라마 쇼에서 데뷔한 콜넷은 모든 차량이 하얀색으로 출시되어 새로운 스포츠카로의 출현을 알렸습니다. 1954년에는 다른 색상 옵션도 추가되었으며, 더 강력한 버전이 소개되었습니다.
콜벳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유리 섬유가 양산 차량에 사용된 자동차로 알려져 있으며, 이로써 경량화와 디자인의 자유로움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스틸 새시를 사용하고 형보강재가 추가되어 차체의 강성을 향상시켰으며, 이로써 우수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콜벳에서 도입된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는 셰시 레일 바깥쪽에 장착된 판 스프링 구조의 서스펜션이었습니다. 이 서스펜션은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효과적인 조향을 제공했습니다.
콜넷은 직렬 6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이 엔진은 쉐보레 세단에서 가져온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고급 기술적인 요소가 추가되어 고 rpm에서의 주행을 견딜 수 있었습니다. 1954년까지 생산된 이 모델의 성공은 스몰블락 V8 엔진의 도입과 업그레이드로 이루어졌으며, 콜벳은 후대의 모델들과 함께 쉐보레의 스포츠카 전설의 시작을 표시하였습니다.
최고속도 | 172km/h |
0-97km/h | 11초 |
엔진 형태 | 직렬 6기통 |
베기량 | 3,850 |
변속기 | 2단 자동 |
최고 출력 | 150마력(@4,200) |
토크 | 30.1kg.m(@2,400) |
공차 중량 | 1,295kg |
연비 | 5.7k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