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퍼카 Super Car 전설로 기억되다 (9)

by dan-83 2023. 10. 23.

BMW M 쿠페

 

1999  BMW M 쿠페

 

BMW Z3 로드스터에 지붕을 없은 모델로, 높아진 강성만큼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 다

 

BMW Z3 로드스터는 원래 지붕이 없는 오픈 탑 스포츠카로서, 그 독특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으로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BMW는 이후에도 지붕을 덮은 모델인 M 쿠페를 출시하여 차량의 다양성을 확장하였습니다.

 

M 쿠페는 기존 로드스터 버전과 비교하여 차체 강성이 2.5배나 향상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차량의 반응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된 루프와 함께 M 쿠페는 높은 강성을 확보하면서도 스포츠카다운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M 쿠페에는 BM\의 가변 밸브 시스템과 트윈 오버혜드 캠샤프트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321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실현하며, 차량의 가속력과 주행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거대한 12.4인치 브레이크 디스크와 안티롤바 등 고성능 제동 시스템은 우수한 제동력과 차체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차내부는 전형적인 M 시리즈 차량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적인 설계를 갖춘 시트와 알칸타라 가죽으로 장식된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이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최적의 운전 자세와 컨트롤을 얻으며, 스포츠카다운 진정한 운전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M 쿠페는 BMW Z3 로드스터의 성공 모델에 지붕을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성능 면에서도 뛰어난 선택지를 제공하는 현명한 결정입니다.

 

최고속도 222km/h
0  96km/h 5.1
엔진 형태 직렬 6기통
배기량 3,152cc
변속기 5단 수동
최고출력                   240마력(@6,000rpm)
토크 31.9kg.m(@3,800rpm)
공차중량 1.423kg
연비 7.5km/l

 

 

뷰익 (Buick) GNX

 

1987  뷰익 (Buick) GNX

 

ASC와 맥라렌(McRalen)의 기술이 들어간 고성능 미국산 쿠페

 

ASC와 맥라렌 기술이 결합한 고성능 미국산 쿠페: 뷰익 GNX 미국산 쿠페 중 하나로 뷰익 GNXASC와 맥라렌의 기술 협력을 통해 탄생한 고성능 차량으로, 그 미모와는 다르게 엄청난 출력과 강력한 토크를 제공합니다.

 

뷰익 GNX의 역사

뷰익 GNX의 역사는 1978V6 터보엔진(150마력)을 장착한 뷰익 리갈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4년 후, 215 그랜드 내셔널(GN)은 도로에서 달릴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1984년에는 엔진 파워를 200마력까지 상승시켰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변화는 1986년에 일어났으며, 엔진을 일부 개량하고 인터쿨러를 추가함으로써 235마력까지 출력을 끌어올린 것이었습니다.

 

이후, 맥라렌과의 협력을 통해 뷰익 GNX의 엔진은 강력한 토크와 무려 276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은 547대뿐이었지만, GNX는 그럴 가치가 있는 차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성능과 핸들링

뷰익 GNX의 성능은 단순한 쿠페가 아닙니다. ASC와 맥라렌의 기술력을 통해 강화된 V6 터보엔진은 엄청난 출력과 토크를 발휘합니다. 이로써 GNX는 강력한 가속과 높은 최고 속도를 제공하며, 무려 276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GNX의 매력은 엔진 출력만이 아닙니다. 핸들링에 대한 주목도 높습니다. 서스펜션은 계량되어 코너링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뛰어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이는 운전자에게 커브에서의 뛰어난 조작감을 제공하며, 도로 위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주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결론

뷰익 GNXASC와 맥라렌의 기술 협력을 통해 제작된 고성능 미국산 쿠페로, 엄청난 엔진 출력과 우수한 핸들링을 통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의 짧은 생산량에도 불구하고, 이 차는 자동차 열렬가들에게 그만한 가치를 제공하며, 미국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순수 종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198km/h
0  96km/h 5.5
엔진 형태 V6
배기량 3,785
변속기 4단 자동
최고출력                  276마력(@4,400rpm)
토크 48.6kg.m(@3,000rpm)
공차중량 1.611kg
연비 8.2km/l

 

뷰익 (Buick) GS400

 

1969   뷰익 (Buick) GS400

 

직선에서 엄청난 성능을 발휘한 럭셔리 아메리칸 대형 머슬카

1970년대 미국에서 럭셔리한 아메리칸 대형 머슬카 중에서도 엄청난 성능을 자랑한 모델 중 하나는 부익 (Buick) GS 시리즈였습니다. 이 모델은 GS340으로 시작하여 1969년에 GS400로 발전했으며, GS455가 출시되면서 종료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주로 스트리트 파이터 스타일의 대형 머슬카로서, 직선 주행에서의 엄청난 성능으로 유명했습니다.

 

GS400은 엄청난 성능을 위해 강력한 엔진을 장착하고 있었습니다. 이 모델은 6.6리터 네일헤드(V8) 엔진을 사용하였는데, 이 엔진은 GS340의 엔진을 업그레이드한 것이었습니다. 이 엔진은 11:1의 압축비와 4배 캐브레터를 특징으로 하며, 보닛 위에 엔진 열을 식히기 위한 인덕션 시스템을 장착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GS400은 엄청난 출력과 가속력을 자랑하며, 직선 주행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변속기는 GM의 터보-하이드라마틱 3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였으며,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장착되어 얇은 타이어로도 그립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고속 주행 및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특징이었습니다.

 

GS400은 패스트백 쿠페 스타일이 기본형이었지만, 특별한 한정판으로 1776대만 생산된 컨버터블 모델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모델은 스타일과 성능을 결합하며 주행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1970년에는 GS455GS400을 대체하며 출시되었으며, GS400은 단종되었습니다. GS455는 더 강력한 엔진과 성능을 제공하여 부익 GS 시리즈의 레거시를 이어갔습니다.

 

이렇게 GS400은 럭셔리한 디자인과 주행감을 결합한 아메리칸 머슬카 중에서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 모델로, 미국 자동차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차종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최고속도 200km/h
0  96km/h 5.8
엔진 형태 V8
배기량 6,555
변속기 3단 자동
최고출력                   345마력(@4,800rpm)
토크 59.4kg.m(@3,200rpm)
공차중량 1.63kg
연비 5km/l

 

뷰익 (Buick) GSX

 

1970   뷰익 (Buick) GSX

중형 세단 GS455를 기반으로 만든 강력한 아메리칸 머슬카

 

강력한 아메리칸 머슬카: 뷰익 GSX는 중형 세단 GS455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아메리칸 머슬카로, 1970년에 선보였습니다. GSXGS455와 동일한 파워를 유지하면서 성능과 디자인을 고도화하여 주목받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GSX의 역사

1970, 중형 세단 GS455는 많은 사람들에게 충분한 성능을 제공했지만, 몇몇 열렬한 자동차 애호가들은 아직도 차량이 충분히 강력하지 않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에 뷰익은 GSX를 출시하여 이러한 요구에 부응했습니다. GSXGS455와 동일한 6.6리터 엔진을 장착하여 엄청난 파워를 제공하면서,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다른 차량들과 차별화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성능

GSXGS455의 엔진을 기반으로 하되, 여러 가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GSX의 서스펜션은 계량되어 앞은 독립 위시본, 뒤는 코일 스프링을 사용하여 주행 안정성과 조작감을 향상시켰습니다. 추가로, 장착된 안티롤바는 코너링 시 성능을 높였습니다. 이 모델은 11인치 브레이크 디스크와 리어 드럼 브레이크를 통해 제동력을 한층 강화하여 빠른 가속 및 정지를 가능케 했습니다.

 

엄청난 엔진

GSX의 가장 빼어난 특징 중 하나는 그 7.5리터 엔진입니다. 뷰익의 엔진 라인업 중 가장 크고 강력한 엔진으로, 대부분의 구매자들은 4배럴 쿼드라젯 카뷰레터, 하이 리프트 캠샤프트, 그리고 10.5:1 압축비를 포함하는 스테이지 1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이 옵션은 400마력과 67.5kg·m의 토크를 발휘하여, GSX는 머슬카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결론

뷰익 GSXGS455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아메리칸 머슬카로, 엄청난 엔진 출력과 고도화된 성능, 그리고 강렬한 디자인을 결합하여 자동차 애호가들의 꿈을 현실로 만든 모델 중 하나입니다. GSX는 머슬카 중에서도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여, 자동차 열렬가들에게 영원한 추억을 선사한 모델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최고속도 197km/h
0  96km/h 5.5
엔진 형태 V8
배기량 7,456cc
변속기 4단 수동
최고출력                   360마력(@4,600rpm)
토크 68.9kg.m(@2,800rpm)
공차중량 1.618kg
연비 2.5km/l

 

 

뷰익 (Buick) 리베이카 그랑 스포츠 (Rivera Gran Sport)

 

1965   뷰익 (Buick) 리베이카 그랑 스포츠 (Rivera Gran Sport)

 

개성있는 디자인과 거대한 엔진을 장착한 럭셔리 아메리칸 머슬카

1971년형 뷰익 리베이 (Buick Riviera)는 미국의 럭셔리 아메리칸 머슬카로, 전통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개성적인 스타일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디자인을 맡은 제리 현식버고 (Jerry Hirshberg)의 업적으로, 기존 뷰익 모델들과는 확연한 차별화를 보여주었습니다.

 

리베이라는 모델은 이전 모델들보다 더 크고 무거운 차량으로, 각진 디자인과 독특한 디테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8각의 각진 포인트는 극적인 디자인을 강조하며, 트렁크 라인은 트꼬르뷰악 (Boattail Riviera)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외부 새시를 분리된 형태로 조립하였으며, 앞에는 독립적인 위시본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뒤에는 코일 스프링을 지탱하는 리지드 액슬 서스펜션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랑 스포츠 패키지는 스프링과 쇼크 밸브를 업그레이드하고, 안티 롤바를 보강하는 패키지로,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리베이라는 모델은 7.5리터의 거대한 엔진을 장착하였는데, 그 당시에는 연료 가격이 매우 저렴했기 때문에 큰 엔진을 탑재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 거대한 엔진은 높은 토크와 파워를 제공하며, 주로 직선주로에서의 강력한 가속력보다는 고급스러운 주행에 어울리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그랑 스포츠 패키지는 2년 동안만 생산되었으며, 몇 년 뒤에는 디자인이 변경된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었지만, 1971년형 리베이라는 모델은 그 시대의 개성적인 아메리칸 머슬카로서 기억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192km/h
0  96km/h 8.1초
엔진 형태 V8
배기량 7,456
변속기 3단 자동
최고출력                 330마력(@4,600rpm)
토크 61.5kg.m(@2,800rpm)
공차중량 1,965kg
연비 2.8k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