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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카 Super Car 전설로 기억되다 (4)

by dan-83 2023. 10. 18.

애스턴마틴 (Aston Martin) 비라지 (Virage)

 

 

2011년 제네바 모터쇼  애스턴마틴 비라지 쿠페

 

DBS 후속작으로, 엔진과 변속기를 개량하여 퍼포먼스를 향상시킨 스포츠 쿠페

애스턴 마틴의 1988년 비라지는 1960년대 말에 출시된 DBS의 후속작으로, 엔진과 변속기를 개량하여 퍼포먼스를 향상시킨 스포츠 쿠페였습니다.

 

비라지는 현대적인 스틸 세미-모노코크 프레임을 사용하여 차체 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그러나 서스펜션은 이전 애스턴 마틴 차량과 동일한 구형 서스펜션을 장착하였습니다. 전면에는 13인치 디스크 브레이크, 후면에는 11인치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무거운 중량에서도 제동력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엔진은 콜뱃의 튜너로 알려진 리브 칼로웨이(Reeves Calloway)가 개조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내부 밸브 간격을 좁게 배치하여 엔진의 플로우를 향상시켰으며, 거대한 V8 엔진의 패키징도 최적화되었습니다. 이러한 개선으로 인해 최고 출력이 32마력 증가되었으며, 변속기로는 ZF사의 5단 수동 변속기가 장착되었습니다.

 

비라지 내부는 고급 가죽과 월넛으로 장식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우디의 헤드라이트와 폭스바겐 시로코의 테일램프 등 다른 자동차에서 차용한 요소들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조화롭게 결합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비라지는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주목받았으며, 애스턴 마틴 팬들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최고속도 251km/h
0 96km/h 7.0
엔진 형태 V8
배기량 5.340cc
변속기 5단 수동
최고출력 330마력(@6,000rpm)
토크 4.9kg.m(@3,70000rpm)
공차중량 1.791kg
연비 4.6km/l

 

 

 

 

애스턴마틴 (Aston Martin)  DB7

 

애스턴마틴   DB7

 

애스턴마틴이 포드에게 인수된 뒤, 많은 자원을 투입해 출시한 고성능 스포츠 쿠페

1992년 포드가 애스턴 마틴을 인수한 이후, 애스턴 마틴은 충분한 연구 개발 자금을 투입하여 고성능 스포츠 쿠페를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로 탄생한 모델이 DB7입니다. DB7은 엔진을 제외하고는 재규어 XS와 유사한 면이 많았는데, 이는 당시 재규어도 포드 그룹에 속해 있었기 때문입니다.

 

DB7은 명성 높은 자동차 회사인 TWR(Tom Walkinshaw Racing)의 도움을 받아 개발되었습니다. 3.2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TWR의 조정으로 1리터당 1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내는 성능을 보였습니다. 각 실린더에는 4개의 밸브가 장착되었으며, 시퀀셜 퓨얼 인젝션과 슈퍼차저를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DB7의 차체는 알루미늄으로 손재료된 기술자들에 의해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복합 판넬이 사용되어 경량화되었으며, 애스턴 마틴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를 계승하여 복고풍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18인치 브레이크 디스크는 고속 주행에서도 우수한 제동력을 발휘하며, 실내도 고급 가죽과 목재로 꾸며져 있어 품격 있는 분위기를 제공합니다DB7은 압정 마틴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과 성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최고속도 252km/h
0 96km/h 6.0
엔진 형태 직렬 6기통
배기량 3.239cc
변속기 5단 수동
최고출력 335마력(@5,750rpm)
토크 54kg.m(@3,000rpm)
공차중량 1.754kg
연비 4.9km/l

 

 

 

 

애스턴마틴 (Aston Martin)  자가토(Zagato)

애스턴마틴 (Aston Martin)  자가토(Zagato)

이탈리아 디자인 하우스 자가토(Giugiaro)가 디자인한 애스턴 마틴의 한정 생산 슈퍼카

"자가토"라고 불리는 모델입니다. 첫 번째 자가토는 1960년대 초반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1984년에 애스턴 마틴의 회장 빅터 건틀렛(Victor Gauntlett)과 지아니 자가토(Giorgio Giugiaro)가 협력하여 자가토를 재창조하여 애스턴 마틴으로 출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986년에 생산이 시작되었으며, 단지 스케치만 공개된 상태에서도 7백만 달러의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자가토는 V8 밴티지 엔진을 사용하였으며, 더블 위시본과 디온 서스펜션을 채용하여 리어 벤틸레이션을 차량 내부로 이동시켰습니다. 이 모델은 쇼트-스트로크 알루미늄 V8 엔진을 사용하였으며, 트윈 오버헤드 체인방식의 캠샤프트, 베버 카뷰레터, 그리고 코스워스(Cosworth)의 피스턴 등 혁신적인 기술들이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흡/배기 시스템도 개량되었습니다. 자가토는 최고 속도 290km를 자랑하는 슈퍼카로 평가되었습니다. 그러나 한정 생산으로 인해 단지 75대만 생산되었습니다.

 

 

 

최고속도 292km/h
0 96km/h 4.8
엔진 형태 V8
배기량 5,340cc
변속기 5단 자동
최고출력 432마력(@6,200rpm)
토크 53.3kg.m(@5,100rpm)
공차중량 1.650kg
연비 4.2km/l

 

 

아우디  (Audi) A4 BTCC

 

Audi  A4  Quattro  1966  BTCC

 

아우디는 자랑스러운 콰트로 시스템을 갖춘 렐리카로 렐리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980년대에는 영국 투어링카 첨피언십(British Touring Car Championship)이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레이싱 대회 중 하나였습니다. 아우디가 이 대회에 참가하기로 결정할 때, 그들은 반드시 좋은 성적을 올려야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1996년 아우디는 처음으로 이 대회에 참가하였으며, 첫 번째 라운드부터 2번의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첫 시즌 동안 8번의 승리를 기록하여 다른 제조사에 비해 2배나 많은 승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아우디의 승리 비결은 사륜구동 시스템에 있었습니다. 아우디의 콰트로 시스템은 추가적인 125kg의 무게를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트랙션을 제공하며,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했습니다. BTCC용 아우디는 강성이 우수한 멀티-포인트 롤 케이지와 더블 위시본과 스트러트 서스펜션을 장착하였습니다.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제동력을 제공하는 알루미늄 브레이크 캘리퍼도 사용되었습니다.

 

1 리터 엔진은 실린더당 4개의 밸브를 사용하여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였으며, 크기가 208mm에서 483mm인 넓은 휠베이스와 돈롭사(Dunlop) 타이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아우디의 차량들은 이러한 기술과 성능으로 인해 렐리카 경기에서 주목받았으며, 많은 성과와 함께 전설적인 이름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 243km/h
0 96km/h 4.9
엔진 형태 직렬 4기통
배기량 1,998cc
변속기 6단 시퀸설
최고출력 296마력(@8,250rpm)
토크 25.5kg.m(@7,000rpm)
공차중량 1.042kg
연비 1.78km/l

 

 

 

아우디 (Audi) 콰트로 (Quattro) SWB

 

1983  Audi  Quattro

 

콰트로 시스템을 장착해 1980년대 랠리를 지배한 아우디의 랠리카

1980년대에 아우디의 최첨단 콰트로 터보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스포츠카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981년 아우디가 렐리 챔피언십에 참가하였을 때, 그들은 50위로 그쳤습니다. 그러나 다음 해인 1982년에 아우디는 우승 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이렇게 아우디의 콰트로 시스템은 1980년 중반의 렐리카 경주를 지배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 중심에는 후기형 솟-휠베이스 모델인 20-밸브 스포츠 콰트로가 있었습니다. 이 모델은 306마력의 출력을 내며, 양산형 차량에서도 렐리카에 사용된 부품들이 많이 적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0 터보 프론트 엔드, 쿠페 스타일의 플로어 팬, 폭스바겐에서 가져온 리어 디퍼렌셜 등이 그 부분입니다.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과 사륜구동 시스템은 접지력을 엄청나게 향상시켰습니다.

 

스포츠 콰트로는 Kevlar와 유리 섬유를 사용하여 체중 감량을 이루었으며, 포르쉐(Porsche)의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극한의 성능을 추구하였습니다.

 

아우디의 렐리카는 이러한 기술적인 혁신과 고품질 성능으로 인해 무려 용감한 경주에서 지속적으로 성공하였고, 자동차 업계에서 큰 주목과 인정을 받았습니다.

 

 

 

최고속도 246km/h
0 96km/h 5.0
엔진 형태 직렬 5기통
배기량 2,133cc
변속기 5단 수동
최고출력 306마력(@6,700rpm)
토크 34.8kg.m(@3,700rpm)
공차중량 1.303kg
연비 4.67km/l